ESTA 진행상황 확인
ESTA 뉴스, 정보 및 도움.

쉽고 빠른 미국 여행(도착과 출발)

최종 수정일: 8월 25, 2023  | 태그: ESTA 요건, 미국 비자 요건

국제선 비행을 마치고 미국에 도착할 때 출입국 관리소와 세관을 통과하는 데 몇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국경 보안과 통제가 필수적이지만, 몇 가지 프로그램과 전략을 활용하면 국제선 도착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절차를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여 미국에서의 시간을 최대한 빨리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종합적인 가이드입니다.

사전 계획: 올바른 입국항 선택

여행 당일에는 항공편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공항에 일찍 도착하여 공지사항이나 알림에 유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출발 2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지만,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미국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여유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시간을 단축하려면 온라인으로 항공편을 체크인하거나 조기 탑승을 요청하세요.

주요 공항

세관 직원이 많고 처리 시간이 더 빠른 JFK, LAX 또는 오헤어 공항과 같은 주요 국제 공항을 선택하세요.

덜 바쁜 시간대

혼잡하지 않은 시간대에 도착 일정을 잡으세요. 평일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주말 오전은 일반적으로 덜 붐비는 시간대입니다.

기내 수하물 포장하기

기내에 반입할 가방이나 짐을 말합니다. 모든 품목을 이 가방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선택한 항공사의 규정을 숙지하세요. 여행 서류, 신분증, 항공권 및 탑승권, 신용카드, 현금, 건강 및 여행자 보험 카드, 의약품, 충전기가 있는 휴대전화를 넣어야 합니다. 또한 기내 기후에 따라 읽을거리와 여벌의 옷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액체류를 기내에 반입하려는 경우 3-1-1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즉, 각 병은 3.4온스 이하이어야 하고, 1쿼트 지퍼백에 모두 들어가야 하며, 여행자 한 명이 두 개 이상의 가방을 소지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공항에서는 약품의 경우 추가 수하물 반입을 허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탁 수하물 포장

위탁 수하물의 경우, 추가 수하물 요금을 지불할 의사가 없는 한 일반적으로 체크인할 수 있는 가방의 개수가 제한됩니다. 효율적으로 짐을 싸서 위탁 수하물 수수료와 여행 중 휴대하는 가방의 개수를 줄이세요. 위험물, 특히 가연성이 있거나 기내에 있는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물에 대한 제한 사항을 숙지하세요. 허용되는 경우 전자제품은 공항 보안 직원이 쉽게 검사할 수 있도록 수하물의 맨 위에 놓아야 합니다.

체크인 터미널에서

공항 체크인 터미널에 도착하면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여권 또는 여행 서류와 모바일 또는 인쇄된 탑승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는 액체류와 전자기기를 분리하여 검색대의 쓰레기통에 넣어야 합니다. 신발과 장신구는 벗어서 엑스레이 기기를 통과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검색기를 통과한 후에는 소지품을 수령하고 터미널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도착 전: 서류 및 승인 절차

ESTA 또는 비자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출발 최소 72시간 전까지 미국 비자 또는 전자여행허가제(ESTA )를 발급받아야 미국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미국 비자가 필요하며, 여행 전에 미리 신청해야 합니다. 비자 면제 대상 국가의 여권을 소지한 여행자라면 ESTA 신청을 고려해야 합니다. ESTA는 41 국가의 개인이 관광 또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미국에 입국할 때 1회 방문당 최대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비자 면제 프로그램입니다. ESTA는 여권에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STA 자격이 없거나 거부된 경우 미국을 방문하려면 미국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미국 비자를 받으려면 DS-160이라는 디지털 양식을 제출해야 하며, 신청자는 국적 또는 거주 국가의 대사관이나 영사관에서 인터뷰에 참석해야 합니다.

필요한 양식을 미리 작성하세요

미국행 국제선 항공편에서는 세관 신고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하려면 착륙 전에 이 양식을 정확하게 작성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여행자 프로그램

글로벌 입국

이 프로그램은 신속 통관을 위한 최고의 표준입니다. 비교적 적은 신청 수수료로 자동화된 키오스크를 이용해 세관 및 출입국 심사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엔트리는 국내선 항공편에 대한 교통안전국 사전 검색 혜택도 함께 제공됩니다.

모바일 여권 심사대

미국 관세국경보호청(CBP)의 승인을 받은 무료 앱인 모바일 여권 심사대는 미국 시민과 캐나다 방문객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여권 정보와 세관 신고서를 제출하여 신속하게 입국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EXUS

넥서스 프로그램은 미국과 캐나다를 자주 여행하는 여행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북부 국경 입국항, 사전 통관이 필요한 공항 및 해상 신고 장소에서 회원에게 세관 및 출입국 관리를 통한 신속한 처리를 제공합니다.

도움을 주는 기술

자동 여권 심사대(APC)

미국 내 많은 공항에서 자동출입국심사대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는 세관 신고 절차를 자동화하여 입국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므로 일반 줄을 서지 않고도 출입국 심사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자 탑승구

일부 공항에서는 생체 인식을 사용하여 신원을 확인하는 전자 게이트를 실험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전자 게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이용 자격이 된다면 입국 심사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도착 후: 스마트하게 이동하기

표지판과 안내에 따르기

다른 나라에서 미국으로 여행할 때는 도착 즉시 세관을 통과해야 합니다.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여권과 세관 양식을 준비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관을 통과한 후에는 수하물을 찾고 목적지로 향할 수 있습니다. 시민권 또는 이민 신분에 따라 다양한 줄로 안내하는 표지판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올바른 대기열을 따라가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및 검사에 대비하기

CBP 직원을 만나기 전에 서류를 준비하고 안경이 있는 경우 벗으세요. 미리 준비하면 심사 절차가 빨라집니다.

추가 팁

가족 및 단체 여행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가족이 한 단위로 처리되므로 모두가 함께 있어야 합니다.

의료적 필요

본인 또는 함께 여행하는 사람에게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의료적 필요가 있는 경우, 도착 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항공사에 미리 알려 주세요. 약을 복용하는 경우 여행 기간 동안 복용할 수 있는 양을 주문하세요. 귀국이 지연될 경우를 대비하여 여분의 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의약품은 원래 용기에 담겨 있어야 하며, 미국에서 규제 약물인 경우 의사 소견서 등 처방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동시에 미국에 입국하기 전에 예방 접종이 최신 상태인지, 추가 접종이 필요한 백신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권장하는 백신은 A형 간염, B형 간염, 홍역, 볼거리 및 풍진, 소아마비, 뇌수막염, Tdap, 수두, 대상포진, 폐렴 및 인플루엔자입니다. 이러한 모든 예방접종이 미국 입국에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지역으로 여행하는 경우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어떤 백신을 접종해야 할지 결정하세요. 음식 제한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항공사에 미리 알려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세요.

비행기에서 내리기 전에 화장실 이용하기

때때로 출입국 심사대 및 세관 줄이 길어 화장실을 사용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간식 및 물

기내에 간단한 간식과 물 한 병을 준비하세요. 수속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 알 수 없으므로 간식을 준비해두면 기다리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더 견딜 수 있습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을 방문할 계획이 있는 여행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여행 일정 계획, 짐 싸기, 비행 및 미국 국경 도착에 관한 여러 가지 주제를 논의했습니다. 미국 세관 및 출입국 심사를 통과하는 것은 긴 과정이 될 수 있지만, 미리 계획을 세우고 이용 가능한 자원을 활용하면 보다 관리하기 쉽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엔트리 및 모바일 여권 심사대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면 필요 이상으로 긴 줄에 서지 않아도 됩니다. 올바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긴 줄이나 검색대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미국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