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 신청서에 직장 정보를 기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게시일: Aug 17, 2020, 최종 수정일: Aug 17, 2020 | 태그: ESTA 고용 정보, ESTA 신청

고용 정보는 세관국경보호국(CBP)이 ESTA 신청자가 혹시라도 경제 이민자가 되려는 목적으로 미국에 불법 입국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판단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해당 법과 관련된 구체적인 조항은 미국 이민법 214b 조항에 해당됩니다. ESTA 신청자는 거주 국가 또는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에서 실질적인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는 증거로 고용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ESTA 신청자의 직장 정보는 비자면제 프로그램과 미국 이민법에 따라 비(非)이민자(또는 방문객) 신분으로 미국에 입국할 수 있는 자격을 충족한다는 증거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미국 이민법 214b 조항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해당 법은 신청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 또는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에 강력한 가족 및 경제적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음을 증명할 충분한 증거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경제적 유대의 예로는 직업, 은행 계좌 또는 주택담보대출 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미국 국경에 도착하면 신청자가 거주하거나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에 형성된 가족 및 경제적 유대 관계에 대한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ESTA 신청자가 취업이라는 구체적인 목적을 가지고 미국에 방문한 경우라면 해당 신청자는 법을 위반한 것이 됩니다. 하지만 취업 면접을 보기 위해서 ESTA를 통해 미국에 입국한 경우 이는 취업 목적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해당 법과 관련된 ESTA 서류상의 관련 자격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귀하는 현재 미국에서 구직 활동을 하고 있거나, 이전에 미국 정부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않고 미국에서 취업하셨습니까?”

EST 신청서에 고용 정보를 반드시 제공해야 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신청서상에 이 정보가 구체적으로 요청되고 있으므로 신청자는 직장 상세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ESTA 신청서에 고용 정보를 고의로 제공하지 않을 경우 세관국경보호국의 입국 허가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관국경보호국은 특정 유형의 직장이 가지는 가치 등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고용 증거를 보여줄 수 있다면 신청자가 미국 이민법을 위반하려는 의도가 없음을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고용 정보가 요청되나요?

ESTA 신청서상의 고용 부분에서 반드시 기입해야 하는 정보 필드는 회사명, 직책, 회사 주소(주소 1, 주소 2, 시/도, 국가)입니다. 이 밖의 급여, 입사일, 상사 이름, 기타 상세 정보 등은 요구되지 않으나 세관국경보호국에서 추후 필수 정보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은퇴했거나 미고용 상태인 신청자는 신청서의 고용 부분에 아무런 정보도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

직장 상세 정보의 제공 여부는 신청자가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지만, ESTA 신청서상의 고용정보는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필수 입력 필드입니다. ESTA 처리의 지연을 방지하고 의도치 않은 미국 이민법 위반의 가능성을 내비치지 않기 위해서는 ESTA 신청서상의 고용 관련 질문에 답변을 입력하고 가장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과 같은 비자 면제 대상 국가의 여권을 소지하고 관광, 상용, 의료 또는 경유 목적으로 ESTA를 받으려면 신청을 시작하십시오. 그 외에는 자주 묻는 질문을 방문하여EST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STA 신청

공유

FacebookTwitterYoutube

ESTA 신청하기

ESTA(전자여행허가제)는 선박이나 항공기를 통해 90일 이내 여행, 경유, 사업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반드시 발급받아야 하는 여행 승인서입니다.

ESTA 신청하기